본문 바로가기

워크넷 구직 신청 방법 5가지

by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2023. 2. 24.

워크넷 구직 신청 및 등록이 된 상태여야 실업급여 신청이나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발급이 가능해집니다. 워크넷에서는 실제로도 구직활동을 하는 분이 많지만, 보통 실업급여 혜택을 누리기 위해 구직 등록을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아래에서는 워크넷 구직 신청 방법 5가지와 구직 활동 확인증 발급 방법까지 설명할테니 필요한 분들은 빠르게 읽어보고 바로 구직 활동 등록을 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실업급여 같은 경우 퇴사 후 빠르게 신청을 해야 하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구직 신청을 하는 게 좋습니다.

 

👉 워크넷 구직 신청 바로가기

 

✅ 같이 보면 좋은 글

 

 

 

 

 

점프한-사람-3명-워크넷-구직-신청

워크넷 사이트란?

워크넷은 정부에서 운영하는 취업 관련 사이트로 직종별, 지역별 등으로 구직 정보, 고용 정책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또한 직업 상담 및 직업 검색 등을 통해 향후 직업 진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고, 각 고용정책에 대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어 구직 활동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 워크넷 바로가기

 

대부분은 실업급여 신청과 국민 내일 배움 카드 발급을 위해 구직 신청을 하는 분이 많습니다. 취업 의사가 있지만, 되지 않는다는 걸 증명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워크넷은 그 외에도 심리검사나 인재 관리 등을 통해 취업과 관련된 도움을 주는 구직 사이트입니다.

 

워크넷 구직 신청 방법 5가지

워크넷에서 구직 신청하는 방법은 5가지 단계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과정을 참고하셔서 신청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1. 워크넷 접속 후 로그인

우선 워크넷 홈페이지에 들어가 로그인을 해줘야 합니다. 로그인은 개인과 기업 별로 할 수 있습니다.

 

워크넷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회원이라면 금융인증서나 카카오톡과 같은 간편인증 서비스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워크넷-로그인-화면간편인증-로그인-화면

👉 워크넷 구직 신청 바로가기 👈

 

2. 구직 회원 전환

워크넷-구직-회원-전환-페이지

구직 신청 및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직 회원으로 전환시켜야 합니다. 처음이신 분들은 무조건 거쳐야 하는 단계입니다.

 

마이페이지나, 내 이력서 관리 버튼을 누르세요. 그러면 구직 회원으로 전환하라는 팝업 창과 함께 본인 인증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휴대폰 혹은 아이핀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그 후 실명 확인을 진행해주시고 기본 정보들을 입력해 구직 회원 전환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3. 이력서 작성

구직 회원 전환이 완료되면 이력서를 작성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력서 등록은 필수이니 간단한 정보들을 입력해 이력서를 작성해주세요.

 

4. 자기소개서 작성

워크넷-자기소개서-등록-버튼-클릭

그 다음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주세요. 자기소개서 작성은 마이페이지 메뉴에 있습니다. 하지만 실업급여나 내일 배움 카드 신청 목적만 있는 분들은 굳이 안 써도 됩니다.

 

5. 워크넷 구직신청

다음으로 메뉴에서 워크넷 구직신청을 눌러 원하는 구직신청 정보를 선택하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연결한 뒤 구직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세요.

워크넷-구직신청-메뉴

👉 워크넷 구직 신청 바로가기 👈

 

워크넷 구직 활동 확인증 발급 방법

워크넷 구직 등록을 한 분들 중 서류로 된 구직 활동 확인증이 필요한 분들이 있습니다. 이 방법도 간단합니다.

1. 워크넷 홈페이지 접속 후 로그인

워크넷 홈페이지에 들어가 동일한 아이디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해주세요.

 

👉 워크넷 구직활동 확인증 발급하기

 

2. 마이페이지 클릭

워크넷-마이페이지-클릭-버튼

이미 구직 회원 전환 및 실명 확인은 된 상태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마이페이지를 들어갈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를 클릭해 들어가 주세요.

 

3. 구직신청 관리

마이페이지 홈 화면에 들어가면 바로 구직신청 관리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로그인 후 구직 신청 관리 바로가기

4. 구직등록 확인증 출력

구직신청 관리 버튼을 누르면 나의 구직신청 정보 메뉴로 넘어가게 됩니다. 여기서 구직등록 확인증 출력 버튼이 바로 보일 겁니다. 이 버튼을 눌러 확인증 발급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사실 방법만 알면 워크넷 구직 신청 방법 및 구직 활동 확인증 발급은 5분 안에 끝납니다. 회원가입이 되어 있는 분들은 더 빠르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구직 등록을 하면 실업급여와 내일 배움 카드 발급이 가능해지니 기간 확인해보고 신청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