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사이트 바로가기

by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2022. 3. 31.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사이트를 안내해드립니다. 얼마 전부터 간소화 서비스가 많이 도입되었지만, 아직 은행 및 보험용 공동 인증서인 구 공인인증서를 많이 이용하십니다. 하지만 간혹 비밀번호를 깜빡하기도 합니다.

 

분명히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맞는데 계속 틀리다고 하는 난감한 경험 다들 해보셨을 겁니다. 이럴 때 무제한으로 비밀번호를 쳐보고 맞는 패스워드를 찾게 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이트에 대한 내용은 아래에서 계속됩니다.

 

공인인증서가 뭘까요?

현재는 공동 인증서라고 불리는 공인인증서는 전자 서명의 검증에 필요한 정보를 만든 일종의 증명서입니다. 디지털 신분증 및 인감이라고 보면 됩니다.

 

과거에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만 인증이 가능했지만, 2015년 이후 브라우저에 저장해 사용할 수 있는 브라우저 인증 서비스를 도입해 국민은행, 신한은행, NH농협은행 등 전국 은행 홈페이지에서 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도 가능해졌습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사이트 바로가기

 

출처 - 한국정보인증

공인인증서 비밀번호가 맞는데 자꾸 틀리다고 뜨는 분들은 한 번에 5회까지만 입력할 수 있어서 굉장히 난감해질 겁니다. 최대 5회 틀린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인증서 이용제한이 되기 때문에 오히려 더 까다로워지기 때문입니다.

 

이럴 때 무제한으로 비밀번호를 쳐볼 수 있는 사이트를 이용하면 마음이 한결 편해집니다. 물론 애초에 비밀번호를 따로 본인만 찾을 수 있는 곳에 저장해두거나 기억을 잘하는 게 제일 좋지만, 사람인지라 가끔 까먹을 수도 있으니 그럴 때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기억이 나지 않는 분들은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재발급🔽

 

✅ 국민은행 ✅ 우리은행 ✅ 하나은행
✅ IBK 기업은행 ✅ 신한은행 ✅ 모아저축은행
✅ 부산은행 ✅ 씨티은행 ✅ 대구은행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를 하시려는 분들은 한국 정보인증 홈페이지를 들어가시면 됩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는 인증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외에도 인증서 복사, 보기, 전자계약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한국 정보인증 이용해서 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먼저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크게 4개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오늘은 인증서 비밀번호를 찾기 위해 오른쪽에서 두 번째에 있는 인증서 관리를 눌러주세요.

한국정보인증-홈페이지

해당 메뉴에서는 인증서 관련된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가 기능까지 총 18가지의 기능이 있기 때문에 웬만한 작업들은 이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한국인증정보-인증서-관리-메뉴

인증서 비밀번호 찾기를 원하시면 2번 인증서 암호 확인 바로가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후 확인할 인증서를 선택해서 아래 인증서 암호를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공인인증서-암호-확인

이때 암호 확인은 횟수 제한이 없고, 암호는 영문과 숫자를 조합한 10자리 이상의 암호이니 떠오르는 암호는 다 입력해보세요. 참고로 영문은 대소문자 구분이 됩니다.

인증서-비밀번호-찾기-성공-화면
인증서-비밀번호-찾기-실패-화면

암호가 맞는 경우는 위쪽 이미지와 같이 뜨고, 틀린 경우는 그 아래쪽 이미지처럼 다시 입력해보라고 뜹니다. 계속 암호가 맞지 않다면 은행 홈페이지에서 재발급하는 게 더 빠릅니다.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가 어려우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