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by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2022. 2. 1.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포함한 여러 소상공인 지원 대책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4차례에 걸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을 지원했는데 이번 2월 초 방역지원금 5차 지급까지 지원할 예정입니다. 14조 추경도 마련된 상태에서 과연 소상공인들은 각각 얼마씩 지원받을 수 있을지 알아보고 계십니다.

 

사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외에도 소상공인과 소기업 지원대책은 방역물품비, 손실보상, 중소기업 육성 기금 융자지원 등 다양한 지원이 있습니다. 방역지원금을 받지 못하셨더라도 다른 지원도 많이 있으니 신청 대상 잘 살펴보시고 본인에 맞는 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만약 계속해서 추가 지원금 혹은 인기 뉴스를 만나보고 싶은 분은 아래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해 소식을 받아보시면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각 지자체 홈페이지 바로가기✅

✅ 서울특별시 ✅ 광주광역시  경상북도
✅ 인천광역시 ✅ 세종특별시 ✅ 경상남도
✅ 부산광역시 ✅ 경기도 ✅ 제주도
✅ 대구광역시 ✅ 강원도 ✅ 전라북도
✅ 대전광역시 ✅ 충청북도 ✅ 전라남도
✅ 울산광역시 ✅ 충청남도 -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은 신청기간 내에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본인 명의 휴대폰 혹은 공동인증서로 신청을 진행하는 게 전부라 사실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어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신청을 해야 하는지 모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계속해서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관한 내용을 설명해드릴 테니 잘 참고하시고, 늦지 않게 신청해서 받을 수 있는 지원 다 받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바로가기

 

출처 -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은 누리집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kr]에 들어가서 하시면 됩니다. 대상이 되는 분들은 1차 때(12월 27일) 오전 9시부터 안내 문자가 갔을 텐데요. 만약 안 오셨다고 해서 대상이 되지 않아서 왔다거나 누락된 건 아닌지 걱정하는 분들이 있는데 그럴 필요 없습니다.

 

작년 12월 27일에는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 홀수인 분들이, 12월 28일에는 사업자 등록번호 끝자리가 짝수인 분들이 신청하는 기간이었고, 29일 이후로는 구분 없이 신청을 할 수가 있게 된 겁니다. 그러니 대상이 되는 분들은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절차대로 신청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본인이 대상인지 아닌지 잘 모르겠다고 하시는 분들은 아래를 계속해서 읽어주세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대상은 매출 감소 또는 감소가 예상되는 21.12.15일 이전 개업 소상공인 및 소기업 약 320만 개사입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발표 시점인 12월 16일 이전 날인 15일까지 개업한 소상공인 및 소기업이 대상에 포함되는 겁니다.

 

또는 21년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식당, 카페, 노래연습장, 실내체육 시설, 영화관 등을 운영하고 있는 소상공인들, 제한은 받지 않았으나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들은 모두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정책자금 융자 제한 업종은 제외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지급 시기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2021년 12월 27일부터 1차 지급이 진행되었고, 현재는 5차 지급을 할 예정입니다. 2월 초에는 지급이 진행될 텐데요. 1차 지급 때부터 자세히 살펴보면 1차 때는 영업시간 제한 중 사전 시설 확인이 가능한 업체가, 2차 때는 일반 피해 소상공인 중 버팀목 플러스, 희망회복 자금 기 지급 업체가, 3차 때는 영업시간 제한 시설 중 지자체 확인 등이 필요한 업체가, 마지막 4차 때는 일반 피해 소상공인 중 버팀목 플러스 희망회복자금 미지급 업체가 받게 되었습니다.

 

이번 5차 지급 때도 4차 때와 마찬가지로 일반 피해 소상공인 중 버팀목 플러스, 희망회복 미지급 업체가 지원을 받게 됩니다. 다만 매출 감소 등의 기준은 12월 매출액 등을 기준으로 선정하게 됩니다.

 

2월 말에는 부지급 업체 중 이의 신청을 할 업체들에게 이의 신청 기간을 따로 주게 되니 참고하세요. 지급 시기는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홈페이지를 잘 보시고 안내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집행 중인 100만 원 외에도 업체당 300만 원의 방역지원금을 추가 지급해서 인건비, 임대료 등 고정비용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발표도 있었습니다. 여행업, 숙박업 등 손실보상 대상이 아닌 업종까지 폭넓게 포함했고, 최근 방역조치 연장을 추가 소요가 예상되는 손실 보상법에 따른 재원도 확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방법은 간단합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공동 인증서로 신청을 하면 됩니다. 당연히 본인 사업자 등록 번호도 준비하셔야 합니다. 

 

개인 사업체의 경우 휴대폰 인증이나 공동 인증서로 신청 가능합니다. 법인 사업체는 PC에서만 법인 공동 인증서로 신청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신청 후에 신청 완료 문자를 수신한 경우에만 정상 접수 처리가 됩니다. 문자를 못 받으셨다면 빠르게 신청 결과 조회를 해보거나 콜센터에 전화하셔서 신청 내역을 확인해보세요.

 

그리고 매출액을 제출할 때는 반드시 국세청에서 확인 가능한 자료를 인정하니 개별적으로 준비한 증빙 서류는 웬만하면 제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대해 더 많은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콜센터에 직접 전화하셔서 문의해보세요.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홈페이지 콜센터 전화번호는 1533-0100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