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by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2021. 6. 3.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는 각 인증서를 발급, 재발급, 폐기, 관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인 은행으로 꼽히는 만큼 인터넷 서비스도 편리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인증서를 자주 이용하시거나 접하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국민은행 메인 홈페이지와는 조금 다를 수 있으나 통해서 들어갈 수는 있습니다.

 

아래에서 모든 것을 알려드릴 거고, 자주 이용하는 분을 위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 수 있도록 설명했으니 참고하세요. 그전에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접할 수 있는 인증서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인증서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리가 인터넷에서 접하고, 사용하는 인증서는 종류가 꽤 많습니다. 이는 아래와 같습니다.

  • 모바일 인증서
  • 금융인증서
  • 공동 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브라우저 인증서(종료됨)
  • 간편 인증, 뱅크 사인 등 기타 인증서

이 중에서 편한 인증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과거에는 공인인증서가 있었고, 이를 통해 많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는데 요즘은 간편 인증까지 등장하면서 아주 간편하게 인증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굳이 복잡한 인증서를 발급받을 필요는 없지만, 때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여기서 발급할 수 있도록 합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출처 -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는 어디서나 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심지어 국민은행만 쳐도 홈페이지를 들어가 클릭 한 번만 하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KB은행 공식 홈페이지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인증센터를 누르면 바로 넘어가게 됩니다. 다른 업무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해당 페이지에서 계속하시면 됩니다.

 

만약 인증센터를 자주 방문할 예정이라면 바탕화면에 아예 바로가기를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바로가기를 만드려고 하는 페이지에 접속하신 후에 오른쪽 위 점 3개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그 후 도구 더보기를 눌러 바로가기 만들기를 눌러 새로 뜨는 팝업 창에서 원하는 이름을 입력해 생성하시면 다음번에는 굳이 검색이 아닌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더블 클릭으로 바로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는 어떤 것이 좋을까?

솔직히 말해서 인증센터에 가는 이유는 대부분 발급을 받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종류가 많아 고민이 될 겁니다. 정말 간단한 업무를 볼 때는 간편 인증으로만 해결할 수 있지만, 그게 아닌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국민은행-홈페이지국민은행-인증센터-연결-버튼data-ke-mobilestyle=국민은행-개인-인증센터-홈페이지국민은행-기업-인증센터-홈페이지

기존 방법이 편한 분들은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고, 편하고 갱신 주기가 짧은 걸 원하시면 금융인증서를 발급하시는 게 좋을 겁니다.

KB-든든-간편-인증-정보KB-모바일-인증서-정보KB-모바일-인증서-발급-정보

굳이 머리 아파하면서 고민할 필요 없습니다. 또 인증서 발급하실 때 pc에서만 할 수 있다는 편견은 버리시는 게 편합니다. 충분히 모바일 어플로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발급-약관-동의서브라우저-인증서-종료-안내국민은행-금융인증서-발급-화면

ARS 서비스를 이용하면 모바일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도 원하는 인증서를 발급받는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