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상청 레이더 영상 보러 바로가기

by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2021. 6. 1.

기상청 레이더 영상 바로가기

날씨 뉴스에서 레이더를 보여주면서 예보합니다. 하지만 요즘 같은 때에는 귀찮아서 그렇지 누구나 인터넷으로 레이더 영상 같은 건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성 비디오도 보여주고 있으며, 태풍, 황사, 오늘과 내일 날씨 예보 등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날씨를 보려고 굳이 뉴스를 보지 않아도 됩니다.

 

그렇다면 기상 레이더 비디오란 무엇일까요?

살면서 이런 지도는 한 번쯤 봤을 겁니다. 어찌됐든 날씨 뉴스를 한 번도 보지 않은 적이 없을 테니까요. 보통 비구름이 이동하는 방향 및 속도를 확인할 때 많이 쓰입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구름이나 미세한 물방울에 반사되어서 돌아온 전파를 수신해서 구름의 상태를 관측하는 장비입니다. 특히 여름 장마철에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기상청 레이더 영상 보러 바로가기

출처 - 날씨누리

이런 레이더 영상은 기상청에서 누구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뉴스를 보고 있다면 날씨를 보기 위해서는 끝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사이트로 확인할 때는 5분도 안 걸리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굳이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출근할 때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서 날씨 확인 때문에 늦어지는 일은 없을 겁니다.

 

그렇다고 정확한 건 아닙니다. 몇 년 전부터 날씨 예보가 100% 정확하지는 않다는 게 증명이 되어 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참고만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저도 물론 그렇습니다.

 

그래도 비가 온다고 하면 작은 우산 하나는 챙기고 나가셔야 나중에 낭패를 안 볼 겁니다. 필요하신 분은 항상 잘 확인하시고, 대비하세요. 

 

보는 방법

날씨 누리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야 날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날씨는 날씨누리 홈페이지를 검색해서 들어가자마자 확인할 수 있지만, 레이더는 다릅니다.

기상청-날씨누리-홈페이지기상청-홈페이지-메뉴

왼쪽 카테고리에서 영상, 일기도를 클릭해 종합 영상을 클릭하시면 간단한 지도 위에 구름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생 간격은 5분부터 3시간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재생속도도 조절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대한민국-날씨-종합영상

만약 기존 레이더 영상에 익숙하신 분들은 다시 왼쪽 카테고리에서 영상, 일기도를 클릭하고 날씨 지도를 누르시면 됩니다. 새로 창이 뜰 겁니다.

 

우리나라 지도만 나오는 영상입니다. 우리가 원하는 레이더 영상을 보기 위해서 왼쪽 메뉴 중 레이더를 누르고 재생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대한민국-강수량-레이더-영상대한민국-체감온도-지도대한민국-영향예보

그럼 강수량에 따라 파란색부터 검은색까지 레이더가 나타날 겁니다. 이걸 보시고, 비를 예측하시거나 대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날씨-예보대한민국-수도권-날씨

날씨 지도에서는 위성, 특보, 해구별 예측, 동네 예보 등 다양한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잘 살펴보면 도움이 정말 많이 될 테니 기상청 레이더 영상을 비롯해 날씨 정보는 날씨 누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

★ 다음 위성지도 스카이뷰 보러가기

★ 세계지도 크게보기 3가지 방법으로 보러가기

★ 위성 지적도 무료열람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