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하기 바로가기 사이트

by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2021. 6. 1.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하기 바로가기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에서 본인의 법적 사건에 대해 실시간 절차 진행 현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비슷한 걸로 택배 운송장 조회를 해서 본인 택배가 현재 어디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있습니다.

 

전에 경동화물 영업소 조회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화물은 영업소에 직접 가셔서 보내셔야 합니다.

 

☞ 경동화물 지점조회 바로가기 사이트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을 하고 싶은 분은 아래 설명부터 읽어주세요.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이란 무엇일까요?

본인의 법률 사건이 어느 정도 진행되었나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과거에는 직접 방문해서만 확인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인터넷으로도 가능합니다.

 

현재 인터넷에서 누릴 수 있는 서비스는 사건 현황 조회, 법원 판결 확인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 외에는 웬만하면 확인할 수 없습니다.

 

사건 번호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을 위해서는 준비해두셔야 할 게 있어 아래 나열했습니다.

  • 사건 번호
  • 담당 법원
  • 사건 당사자 이름

이 3가지를 다 준비하셨으면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예외로 인증서를 가지고 계시다면 따로 사건번호 없이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 🔍

출처 - 대법원 사이트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은 대한민국 법원 홈페이지에서 계속하실 수 있습니다. 법원 사이트에서는 소식, 판결, 공고,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법원 관련해서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서비스는 등기부등본 열람하기,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 사건 번호 조회 등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더욱 많은 서비스를 누리시고, 잘 해결되면 좋겠습니다.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 방법

대한민국-법원-홈페이지대법원-나의-사건-검색-화면대한민국-법원-메뉴

우선 홈페이지에 정상적으로 들어가셔야 합니다. 들어가서는 따로 회원가입이나 로그인할 필요 없이 그냥 보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정보에 마우스를 가져다 댄 후 아래에 뜨는 하위 카테고리에서 나의 사건 검색을 눌러주세요.

대법원-나의-사건-인증서로-검색-화면대법원-나의-사건-검색-결과

사건 번호로 검색과 인증서로 검색 두 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으니 선택해서 하시면 됩니다. 보통은 사건 번호로 검색하게 됩니다.

 

사건 번호와 법정, 당사자 이름을 꼭 적어주시고, 자동 입력 방지 문자까지 입력하신 다음 검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검색 결과 사건 일반 애용에는 사건의 기본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진행 내용을 보시면 현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대법원-사이트대한민국-법원-메인-화면대한민국-법원-자주-찾는-서비스

검색 전에 주의 및 참고사항을 보시면 더욱 보시는데 무리가 없을 것입니다. 참고하실 점 중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건 자동 저장입니다.

 

자동 저장을 해도 쿠키 삭제 또는 각종 백신 프로그램에 의해 쿠키가 삭제되면 동시에 저장된 내용이 삭제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사건검색-ARS-절차판결-정보전국-법원-소식

대법원 나의사건 검색하기는 간단합니다. 하지만 사건 번호를 모르면 좀 번거로워지기는 하니, 잊지 마시고 기억하셨다가 필요하실 때 잘 입력할 수 있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