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득 하위 88% 기준금액

by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2021. 7. 24.

5차 재난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대상자는 소득 하위 88%로 확정되었습니다. 기존 소득 하위 80%에서 맞벌이 가구와 1인 가구 연소득 기준을 상향시켜 더욱 많은 인원에게 지급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인당 25만 원을 받게 될 것이고, 저소득층에 해당되는 분들은 10만 원씩 더 받을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을 위해서는 소득 하위 88% 기준금액을 알고 있어야 하는데요. 모르는 분을 위해 정리해두었으니 참고하시고, 조회해보시길 바랍니다.

 

소득 하위 88% 기준금액 확인하기

 

▼ 소득 하위 88% 기준금액 조회하기 ▼

 

 

카톡 채널 추가를 해두시면 소득 하위 88% 기준 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 지금처럼 5차 재난지원금 관련 변경 내용을 실시간으로 알려드립니다. 언제 다시 바뀔지 모르니 카톡 채널 추가와 알림 설정을 해두시고, 항시 확인하세요.

 

 

5차 재난지원금 관련 기사

 

소득 하위 88%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받는다…1인당 25만 원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맞벌이 3인 가구의 연 소득 기준이 8,605만 원(월 717만 원)에서 1억 532만 원(월 878만 원)으로 상향됐습니다. 당초 정부가 낸 추경안에서 소득 하위 80%로

news.naver.com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맞벌이 3인 가구의 연 소득 기준이 8605만 원에서 1억 532만 원으로 상향되는 등 정부가 낸 추경안에서 설계됐던 지급 대상이 87.7%로 확대되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 단가도 대폭 증액됐습니다. 정부 안의 최고 지원 단가는 지난해 매출 4억 원 이상인 집합 금지 장기 업종에 지급되는 900만 원이었지만, 2천만 원으로 2배 넘게 올랐습니다.

 

영업제한 장기 업종 지원 단가 또한 정부 안 500만 원에서 900만 원으로 상향됐습니다. 경영위기 업종은 매출 감소 정도 구분이 세분화되면서 지원 범위가 확대되고 단가도 인상됐습니다.

 

매출 10~20% 감소 업종은 정부 안에서는 지급 대상이 아니었지만, 50만 원의 희망회복자금을 받을 수 있게 대폭 확대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카톡 채널을 추가해 알림을 받으며 소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은 다음 달 17일부터 지급이 시작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각 재난지원금 신청은 각 지자체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됩니다. 좀 더 빠른 소식을 원하시면 카톡 채널을 추가하세요.

 

클릭하면 각 지자체 홈페이지로 넘어갑니다.

✅ 서울특별시 ✅ 광주광역시 ✅ 경상북도
✅ 인천광역시 ✅ 세종특별시 ✅ 경상남도
✅ 부산광역시 ✅ 경기도 ✅ 제주도
✅ 대구광역시 ✅ 강원도 ✅ 전라북도
✅ 대전광역시 ✅ 충청북도 ✅ 전라남도
✅ 울산광역시 ✅ 충청남도 -

 

5차 재난지원금 중 현금성 지급은 상생 소비 지원금, 상생 국민 지원금, 희망회복 자금 총 3가지입니다. 이를 모두 합하면 전 국민이 재난지원금 혜택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코로나 피해자 3종 패키지에는 15~16조 가량 투여될 예정이고, 그 중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에 11조에 달하는 최대 규모의 예산이 쓰일 예정입니다. 대상이 되는 분들은 늦지 않게 신청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