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천세 수정 신고 방법 5분 안에 끝내기

by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2023. 2. 28.

원천세 수정신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만 따라하면 5분 안에 끝낼 수 있으니 따라만 하시면됩니다.

 

기본적인 원천세에 대한 내용은 원천세 신고방법 9단계 납부방법 알아보기에서 설명을 했습니다. 우리는 원천세 지방세 신고 및 납부 방법 10가지를 통해 원천세 지방세까지 신고하고 납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원천세 신고를 하지 못한 분은 위 내용부터 따라하고 원천세 수정신고를 진행해주세요.

 

원천세 수정신고 하기

 

원천세 수정신고

원천세는 정기 신고일이 있습니다. 중간에 입력을 잘못해서 제출했더라고 정기 신고일 내에 그걸 인지하게 되었다면 신고서 재전송을 통해 수정하면 됩니다.

 

만약 정기 신고일이 지난 경우 참 난감해집니다. 하지만 원천세 수정신고를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수정해서 신고할 때는 소정의 가산세가 붙으니 처음 입력할 때 신경써서 신고서 작성하길 바랍니다.

 

원천세 수정신고 방법

원천세 수정신고는 정말 간단합니다. 다음 절차를 그대로 밟기만 하면 금방 끝낼 수 있습니다.

 

1. 홈택스 로그인

홈택스 바로가기

 

원천세 수정신고를 하려면 홈택스에 로그인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홈택스에 접속해 로그인을 해주세요.

 

홈택스 로그인은 금융, 공동인증서, 간편인증 등으로 회원가입 후 할 수 있습니다.

 

2. 원천세 메뉴 클릭

신고-납부-원천세-클릭

로그인 했다면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신고 납부 메뉴에 마우스를 가져다 댄 후 왼쪽에 있는 원천세를 클릭하세요.

 

3. 수정신고 클릭

수정신고-클릭

수정신고를 클릭하세요.

 

4. 기본정보 입력

징수의무자-기본정보-입력

기본정보 입력 란에 원천세 신고했을 때 입력한 귀속 년월, 지급 년월을 그대로 입력하세요.

 

만약 귀속년월과 지급년월을 변경하려면 수정신고가 아닌 신고 내력 삭제 후 새로 신고해야 합니다.

 

5. 간이세액 입력

간이세액 입력 칸인 A01에 인원 수, 총 지급금액 등을 입력하세요.

 

6. 가산세 납부

수정신고를 할 때는 가산세가 발생합니다.

 

수정신고 가산세는 직접 확인하고 입력해야 합니다. 가산세 계산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홈택스 신고/납부 메뉴 클릭
  2. 세금 납부
  3. 국세납부
  4. 자진납부
  5. 아래 파란색의 납부지연 가산세 계산해보기 눌러서 확인 후 입력

 

납부지연 가산세 계산해보기

 

7. 제출하기

가산세까지 계산해 입력했다면 제출하세요.

 

원천세 신고기간

원천세 신고기간을 알고 있으면 헤매지 않고 각 신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원천세 신고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기신고일은 급여 지급을 한 달의 익월 10일까지 가능하고, 반기 신고일은 1~6월 분은 7월 10일까지, 7~12월 분은 내년 1월 10일까지 신고를 진행해주면 됩니다.

 

만약 원천세 수정신고를 하려는 분들은 정기신고일이 지난 기간이면 언제든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원천세-수정신고

자주 묻는 원천세 관련 질문

국세상담센터에서 홈택스 이용정보나 원천세 관련 질문 및 답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한 분은 자주묻는 질문 및 답변을 참고하시고, 원천세 수정신고 및 원천세 신고 잘 하시길 바랍니다.

 

원천세 관련 질문 및 답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