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위성지도 무료 열람 하기

by 근로장려금 신청하기 2022. 12. 26.

실시간 위성지도를 무료로 열람하는 사이트가 여러 곳 있어 안내하겠습니다. 보통 구글, 카카오, 국토교통부, 네이버 위성지도가 대표적인 사이트들입니다. 구글을 제외한 나머지는 PC와 모바일 모두에서 열람이 가능합니다.

 

그중 가장 많이 이용하는 사이트는 네이버 위성지도입니다. 간단하고 접근성 좋은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가끔 위성 지적도를 무료로 열람하고 싶은 분들이 있습니다. 해당하는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위성 지적도 무료열람 하기

 

실시간으로 위성지도를 보길 원하는 분들은 계속해서 내용을 확인하세요. 아래에서는 실시간 위성지도를 볼 수 있는 총 4가지 사이트를 안내하며, 필요에 따라 사용하고 싶은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구글 어스 실시간 위성지도 이용 하기

국내, 해외 모두 포함해서 위성 지도를 보려는 분은 구글 어스에 접속해 사용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고 정확하며, 모든 곳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어플을 지원하지 않고, PC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PC로 이용해도 렉이 많이 걸리는 경우가 많아 조금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많은 분이 조금만 사용해봐도 스트레스 받아 끄실 것 같아 구글 어스를 대체하는 사이트 2곳을 안내하겠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해외 위성지도 고화질 열람 하기

첫 번째로 zoom earth라는 사이트입니다. 줌 어스의 라이브 이미지는 10분마다 업데이트가 되고, 강수량, 바람, 온도, 습도, 기압 등을 제공합니다.

 

zoom-earth-위성지도
zoom-earth-위성지도

 

또한 위성도 라이브, HD, 기본 위성 총 3가지로 제공합니다. 다만 구글 어스에 비해 조금은 퀄리티가 떨어집니다. 게다가 1월 31일부터는 위성지도 고화질 항공사진 서비스 종료를 합니다. 필요하신 분은 빙 맵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gosur-위성지도
gosur-위성지도

 

두 번째도 마찬가지로 해외 사이트입니다. gosur라는 사이트는 줌어스보다 더 자세하게 지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건물까지는 확인이 가능하고, 서비스 종료 예정도 아직 없습니다.

 

강수량 확인, 확대와 축소를 포함해 GPS 좌표, 우편 번호 조회까지 가능하니 구글 어스와 비교해도 손색없습니다. 렉도 구글 어스만큼 심하지 않아 걱정 없이 이용하셔도 문제없습니다.

 

 

 

네이버 위성지도 무료 보기

해외 지도까지 필요 없고, 국내 지도만 원하는 분들은 네이버 위성지도를 이용하면 가장 좋습니다. 물론 아래에서 안내하는 카카오맵이 있지만, 접근성이 가장 좋고 익숙한 사이트는 네이버 위성지도입니다.

 

길 찾기는 물론 거리 재기, 거리뷰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동산 관련 업무를 하는 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위성 지적도 또한 이용 가능하니 필요한 분은 아래 글을 계속해서 확인하세요.

 

 

 

위성 지적도 무료열람 하기

 

보고 있는 위성사진을 바로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바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인쇄 또한 가능하기 때문에 우리나라 지도만 필요하다면 굳이 구글 어스를 사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CCTV가 어디 있는지, 교통상황은 어떤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자세히 보면 유용한 기능이 많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게 된다면 즐겨찾기를 해두고 이용하는 걸 권장합니다.

 

네이버-위성지도
네이버-위성지도

다음 카카오맵 바로 가기

마지막으로 다음카카오맵을 이용해서 위성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름은 다음 카카오맵 스카이뷰입니다. 이 사이트는 네이버 지도와 비슷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적도는 물론 로드뷰까지 제공하고 있으니 카카오맵이 편한 분들은 이용해도 좋습니다. 참고로 카카오맵은 맛집 찾기로 이용하기 괜찮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만약 평면 지도를 보고 싶다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스카이뷰 말고 지도를 클릭하면 됩니다. 대중교통 상황도 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다음-카카오맵-위성지도
다음-카카오맵-위성지도

 

정리하자면, 해외 사이트와 국내 사이트를 필요에 따라 이용하시면 되지만, 대부분 국내 지도를 확인하기 때문에 실시간 위성지도를 볼 때는 네이버 위성지도 사이트를 이용하는 걸 권장합니다. 해외 지도를 확인하려는 분은 구글 어스 혹은 gosur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